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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UAE] 두바이, 220억 달러 규모 ‘두바이 하수터널 프로젝트’ EPC 입찰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24.02.28 조회수 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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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두바이, 220억 달러 규모 ‘두바이 하수터널 프로젝트’  EPC 입찰

두바이시, 야심찬 하수시스템 프로젝트 건설 위해 EPC 참여회사 공개 모집

‘DSST 프로젝트’, 제벨 알리터널 등 총 6개 구역으로 나뉘어 진행

중동지역 최대 경제전문지인 MEED(Middle East Economic Digest) 최근 보도



UAE 두바이시는 220억 달러 규모의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 건설에 참여할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 입찰을 공고했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콤프히드라솔루션]

UAE 두바이시는 220억 달러 규모의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 건설에 참여할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 입찰을 공고했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콤프히드라솔루션]

 

아랍에미리트연방(UAE) 중 최대도시인 두바이시(Dubai Municipality)는 220억 달러 규모의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ubai Strategic Sewerage Tunnels, DSST) 프로젝트’ 건설에 따른 사전 자격을 얻기 위한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EPC) 입찰에 참여할 회사를 초청했다고 중동지역 최대 경제전문지인 『MEED(Middle East Economic Digest)』가 최근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펌프장을 해체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두바이의 기존 하수도 시스템을 양수 시스템(pumped system)에서 중력 시스템(gravity system)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두바이시는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2월 26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두바이시는 오는 3월 11일까지 사전 심사를 거쳐 적격 EPC 계약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입찰이 가능한 민-관협력(public-private partnership, PPP) 컨소시엄에 대한 사전 적격심사 절차를 시작할 계획이다.


두바이시는 현재 두 개의 주요 하수처리장에 의해 하수를 처리하고 있다. 첫 번째는 데이라(Deira) 지역에 위치한 워산 하수처리장(warsan sewage treatment plant)인데, 이 처리장은 기존의 워산 하수처리장에 의해 처리된다.


두 번째는 부르 두바이(Bur Dubai)에 있는 제벨 알리 하수처리장(Jebel Ali sewage treatment plant)에서 하수를 처리하는 있다.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는 6개의 패키지로 나뉘는데, 이 패키지는 별도로 입찰된다.


첫 번째 패키지인 J1은 제벨 알리 터널(Jebel Ali tunnels) 북쪽과 터미널 펌프장(terminal pump stations, TPS)으로 구성되어 있다. 터널은 약 42km로 연장될 예정이며 연결(link) 길이는 10km이다. 두 번째 패키지인 J2는 16km에 이르는 제벨 알리 터널의 남쪽 구간을 46km에 이른다.


세 번째 패키지인 W for Warsan은 터널 16km, 터미널 펌프장(TPS) 및 연결 길이는  46km로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패키지인 J3는 129km의 링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링크는 수주한 PPP 계약자가 운영 및 유지보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첫 번째 3개 패키지와 달리 두바이시에서 운영하게 된다.


J1, J2, W는 설계·건설·개발·운영·관리(Design-Build-Finance-Operate-Maintain, BTO) 모델에 따라 조달되며, 양허기간(concession period)은 25년에서 35년 사이로 예상된다. J3는 25년에서 35년 사이의 양허기간을 가진 설계-구축-금융 모델에 따라 조달된다.


J1, J2, W 및 J3는 전체 프로젝트의 심층 하수 터널, 연결관 및 터미널 펌프장(분산원장기술, DLT) 구성 요소로 구성된다.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는 제벨 알리터널 등 총 6개 구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두바이시(Dubai Municipality)]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는 제벨 알리터널 등 총 6개 구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두바이시(Dubai Municipality)]

 

프로젝트의 나머지 두 패키지인 제벨 알리 및 워산 하수처리장의 확장 및 업그레이드는 프로젝트의 4개 DSST-DLT 구성 요소와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조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4개의 DSST-DLT 패키지에 대한 제안요청서(RFP)는 약 6개월에서 12개월 간격으로 시차를 두고 순차적으로 발행될 가능성이 높다.


사전 적격심사 문서에 따르면, 각 PPP RFP의 입찰자는 스폰서, EPC 계약자 및 운영 및 관리(O&M) 계약자로 구성된 사전 적격심사 컨소시엄이 될 것으로 MEED는 예상했다.


두바이 집행위원회(Dubai’s Executive Council)는 2023년 6월 ‘두바이 전략 하수도 터널(DSST) 프로젝트’를 승인하고 약 AED 800억 달러(220억 달러)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 프로젝트가 ‘두바이 경제 아젠다 D33(Dubai Economic Agenda D33)’ 및 ‘두바이 도시 계획 2040(Dubai Urban Plan 2040)’에 따라 향후 100년 동안 두바이 인구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두바이시는 2023년에 전체 계획을 위한 자문위원을 임명했다.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트리브인프라그룹(Tribe Infrastructure Group)을 수석 및 재무 자문위원으로, 영국에 본사를 둔 애슈어스트(Ashurst)를 법률 자문위원으로, 미국의 파슨스(Parsons)를 기술 자문위원으로 선정했다.


두바이시에서 발생하는 하수는 현재 워산 하수처리장과 제벨 알리 하수처리장(사진) 등 두 개의 주요 하수처리장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두바이시(Dubai Municipality)]

두바이시에서 발생하는 하수는 현재 워산 하수처리장과 제벨 알리 하수처리장(사진) 등 두 개의 주요 하수처리장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 [사진출처(Photo source) = 두바이시(Dubai Municipality)]

 

[원문보기]


Dubai seeks EPC firms for $22bn tunnels project

Dubai Municipality to prequalify EPC contractors ahead of the PPP prequalificatio


 

Dubai Municipality has invited 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EPC) companies to prequalify for the contracts to be procured under the multibillion-dollar Dubai Strategic Sewerage Tunnels (DSST) project. 


The project aims to convert Dubai's existing sewerage system from a pumped system to a gravity system by decommissioning the existing pump stations and providing "a sustainable, innovative, reliable service for future generations".


Dubai Municipality has requested interested companies to submit their statements of qualifications by 26 February, according to an industry source.


It expects to announce the prequalified EPC contractors by 11 March, following which it plans to start the prequalification process for the public-private partnership (PPP) consortiums that can bid for the project.


Dubai is currently served by two major sewerage catchments. The first, located in Deira, is called Warsan, where the flow is treated by the existing Warsan sewage treatment plant (STP).


The second catchment, called Jebel Ali, is in Bur Dubai, where the wastewater is treated at the Jebel Ali STP.


The DSST project is broken down into six packages, which will be tendered separately.


The first package, J1, comprises Jebel Ali tunnels (North) and terminal pump stations (TPS). The tunnels are to extend approximately 42 kilometres with the links extending 10km. 


The second package, J2, covers the southern section of the Jebel Ali tunnels, which will extend 16km, with a link stretching 46km.


W for Warsan, the third package, comprises 16km of tunnels, TPS and 46km of links.


J3, the fourth package, comprises 129km of links, which will be operated by the Dubai Municipality once completed, unlike the first three packages, which are envisaged to be operated and maintained by the winning PPP contractors.  


J1, J2 and W will be procured under a design-build-finance-operate-maintain model with a concession period expected to be between 25 and 35 years.


J3 will be procured under a design-build-finance model with a concession period ranging between 25 and 35 years.


J1, J2, W and J3 will comprise the deep sewerage tunnels, links and TPS (DLT) components of the overall project.


Meed understands the remaining two packages of the project, the expansion and upgrade of the Jebel Ali and Warsan STPs, will be procured in a process separate from the four DSST-DLT components of the project.


The requests for proposals (RFPs) for the four DSST-DLT packages are likely to be issued in sequential order on a staggered basis around six to 12 months apart.


According to the prequalification document, the bidders for each of the PPP RFPs will be prequalified consortiums comprised of sponsors, EPC contractors and operation and management (O&M) contractors.


Dubai’s Executive Council approved the DSST project in June 2023 and said it would require an investment of about AED80bn ($22bn).


The Council said that the project has been designed to serve the needs of the Dubai population for the next 100 years in alignment with the Dubai Economic Agenda D33 and the Dubai Urban Plan 2040.


Dubai Municipality appointed advisers for the overall scheme last year. It selected Abu Dhabi-headquartered Tribe Infrastructure Group as lead and financial adviser, UK-based Ashurst as legal adviser and the US' Parsons as technical adviser.


[출처 = MEED(https://www.meed.com/dubai-seeks-epc-firms-for-22bn-tunnels-project) / 2024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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