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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도네시아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위한 캠페인 펼쳐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24.05.14 조회수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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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도네시아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위한 캠페인 펼쳐

인도네시아 국립식량청·프라세티야 물리아대학교·푸드사이클 등 참여

전 세계 기아와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인식 개선 위한 다양한 캠페인 진행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LG전자가 사회복지재단 원더 푸드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LG전자가 사회복지재단 원더 푸드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LG전자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에게 음식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인도네시아 국립식량청,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한 프라세티야 물리아 대학교 봉사단, 현지 비영리단체 푸드사이클 등 총 140여 명이 참여해 자카르타와 땅그랑 지역에 위치한 사회복지재단에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레시피의 불고기 도시락과 식재료 세트를 총 3천 개 기부했다.


영국 경제분석기관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음식물쓰레기를 많이 배출하는 국가다.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 양은 연간 2천300만 톤 이상으로 여전히 기아 문제가 심각한 인도네시아 인구의 약 11%인 2천800만 명을 부양할 수 있는 정도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인의 기아와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의 음식물 쓰레기가 평소보다 20% 이상 급증하는 라마단 기간에 맞춰 3월 초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지난 3월 LG전자는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와 함께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불고기 레시피를 개발해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에 남김 없이 음식 먹는 모습을 인증하는 소셜미디어 챌린지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칠랙스 수디르만 자카르타에서 운영된 고객 체험공간.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LG전자가 사회복지재단 원더 푸드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쳤다.


LG전자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소외계층에게 음식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인도네시아 국립식량청, 음식물쓰레기를 퇴비로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한 프라세티야 물리아 대학교 봉사단, 현지 비영리단체 푸드사이클 등 총 140여 명이 참여해 자카르타와 땅그랑 지역에 위치한 사회복지재단에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레시피의 불고기 도시락과 식재료 세트를 총 3천 개 기부했다.


영국 경제분석기관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음식물쓰레기를 많이 배출하는 국가다.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 양은 연간 2천300만 톤 이상으로 여전히 기아 문제가 심각한 인도네시아 인구의 약 11%인 2천800만 명을 부양할 수 있는 정도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인의 기아와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의 음식물 쓰레기가 평소보다 20% 이상 급증하는 라마단 기간에 맞춰 3월 초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지난 3월 LG전자는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와 함께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불고기 레시피를 개발해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에 남김 없이 음식 먹는 모습을 인증하는 소셜미디어 챌린지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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